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HP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by 민트핀 2021. 3. 25.

집 또는 회사에서 HP 브랜드의 프린터나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컴퓨터나 노트북에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HP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제가 예전에 다녔었던 회사에서 프린터 제품으로 HP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인쇄를 하기 위해 해당 제품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필요한 문서를 잘 인쇄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HP프린터-이미지
HP프린터

HP 고객지원 사이트

HP 프린터 또는 복합기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 등의 통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HP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했다면 고객지원 메뉴에 마우스를 올린 후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항목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또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알아야 합니다. 제품별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에 모델명으로 검색해서 제품과 일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접속

 

HP-고객지원-사이트-바로가기
HP-사이트

 

HP 회사의 프린터뿐만 아니라 노트북, 데스크탑 등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고객 지원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는 프린터 제품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터-선택
프린터-선택

제품명 검색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한 제품명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명을 모르신다면 프린터나 복합기 주위를 잘 살펴보시면 제품명에 대한 모델 이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프린터-또는-복합기-제품명-검색
제품명-검색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저는 HP Officejet 4610 제품명을 입력 후 검색하였으며 해당하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었으며 HP 오피스젯 4610 복합기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HP 고객지원 사이트에 접속 후 드라이버 프로그램이 필요한 제품명을 검색해보세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로그인하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드라이버-소프트웨어-다운로드
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다운로드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PC 환경에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권장 소프트웨어 창이 나타나면 소프트웨어 선택 사용자 정의 버튼을 클릭해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권장 소프트웨어를 모두 설치해도 되며 저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모두 설치하였습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설치
HP-프린터-드라이버-설치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및 인터넷 연결 사용 설정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하단의 "설치 계약서와 설정을 확인했고 동의합니다." 버튼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권-계약-동의
사용권-계약-동의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1분 ~ 5분 이내로 완료가 될 것입니다.

 

설치-진행
소프트웨어-설치

프린터 연결 옵션 선택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에는 무선, 유선 네트워크, USB 방식이 존재하며 해당하는 연결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프린터와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와 프린터가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다면 유선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는 프린터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면 무선을 선택하면 되고 지금 프린터를 연결하지 않고 나중에 연결할 계획이라면 나중에 연결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할 수 있어요.

 

컴퓨터-프린터-연결-방식-선택
연결-옵션

마무리

HP 회사의 프린터 또는 복합기 등의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고객지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필요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 보기 구인구직 사이트

벼룩시장 종이신문 벼룩시장 신문을 보면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지역별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간편하게 집에서 핸드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벼

mintfin.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외국인 교포 일자리 채용정보 바로가기

취업이나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은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중 공장 생산직 일자리 또는 외국인이나 교포가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114114 구인구

mintfin.tistory.com

 

 

2021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지원대상 혜택 서류 신청방법

2021년 한부모가정 한부모 가족지원 서비스는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들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양육비, 아동교육비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 한부모가정 자격

mintfin.tistory.com

 

 

tvn 온에어 실시간 TV 무료 시청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보는 방법

tvN 온에어 편성표 티빙(TVING)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케이블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 되고 있는 예능, 드라마, 시사 장르의 TV 프로그램을 온에어 서비스를 통해 본방송을 보거나 재

mintfin.tistory.com

 

 

SBS 온에어 바로가기 및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보는 방법

SBS 온에어 무료시청 요즘은 밖에 외출하기 보다는 집에서 예능과 드라마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정말 재밌는 방송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SBS 편성표를 통한 재방송 다시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