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2. 1. 6.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해요. 약 1만 6,000명 저소득 장애 아동가구가 장애로 인해 소요되는 추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된다고 하는데요. 지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대표-썸네일-사진
썸네일

장애아동수당 지원대상

만 18세 미만 등록 장애 아동 중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지원 대상 자격 조건에 포함됩니다.

 

저소득 장애아동수당

저소득 장애 아동 가구는 월 최대 22만 원까지 장애 아동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장애아동수당 지원금액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을 지원하고요.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장애아동수당 지원방법

신청자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상시 접수 가능) 신청을 하게 되면 시군구 자격 대상자 여부를 판단해 확인 및 결정하여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2022년-저소득-장애아동수당-인상-금액
저소득장애아동-수당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 장애 아동 수당 인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신청방법도 주민센터에는 상시 신청이 가능하니 장애 아동이 있는 가정은 신청하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 하실 거 같아요.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