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 온라인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2. 1. 13.

임산부를 위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신부의 경우 연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해 주는 사업인데요.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건강과 환경을 보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먹거리 정책입니다.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해요. 약 1만

mintfin.tistory.com

 

2022년-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지원사업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대상

지원 대상을 보면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에 해당하는데요. 대신 신청·참여 기간 중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내용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경우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원하는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월 1회 이상 공급해 주는데요. 연간 48만 원 상당으로 자부담 20% (9만 6천 원)만 부담하면 1인당 연간 48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제공받을 수 있고요. 주문은 2022년 12월 15일까지 가능합니다.

 

지원품목

지원 품목은 유기농 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 원료가공식품, 무항생제 축산물(한우, 돼지고기, 유정란)인데요. 월 4회 한도로 1회당 3만 원 ~ 10만 원 상당 주문할 수 있고요. 여기서 주문 금액의 50% 이상은 농산물 구매가 필수입니다.

 

지역별-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신청일정
지역별-신청일정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신청방법

신청은 에코이몰 온라인 사이트 신청을 하게 되면 자치구에서 신청 자격을 조회 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발송하게 됩니다.

 


문자에는 임산부 코드 번호가 적혀 있고요. 온라인몰 회원가입 별로 안내 사항을 받으면 가입을 통해 꾸러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매 주문시 본인 부담은 20%이고요. 공급 업체에서는 주문을 확인 후 꾸러미를 배송하는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신청 기간은 시·도 그리고 지자체별로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시·도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의 경우 사업 신청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 신청 일정
대상 자치구
2022.2.7.(월) 오전 10시 ~ 종로, 중구,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
2022.2.8.(화) 오전 10시 ~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강서, 구로, 금천
2022.2.9.(수) 오전 10시 ~ 영등포, 동작, 관악, 서초, 강남, 송파, 강동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신청절차
신청절차

에코이몰 홈페이지

에코이몰 사이트에 접속하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 바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고요. 제품도 많은 분들이 구매하게 되면 품절되기도 하니까 최대한 빠르게 신청해서 필요한 물품을 주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접속해서 물품들을 둘러보면 굉장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쌀 4KG이 24,800원인데 자부담금은 4,960원입니다. 또한 행사처럼 추가 물품을 더 주기도 하니까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산부라면 꼭 이용해서 좋은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보세요.

통합쇼핑몰에 가입하면 48만 원 중에서 본인 부담 20%(9만 6천 원)를 제외한 순수 지원금 38만 4천 원이 적립금으로 표시되는데요. 매 주문 시마다 주문금액의 80%에 해당하는 적립금이 차감됩니다.


에코이몰-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홈페이지
에코이몰-사이트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임산부는 시·군·구 주민센터 담당 부서에 방문해서 서류 접수도 가능합니다. 현재 국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임산부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제출 서류를 첨부해서 온라인몰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마무리

임산부에게만 지원되는 혜택이니 신청 기간을 잘 확인하셔서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