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팝업 알림내용 변경 적용방법

by 민트핀 2021. 12. 28.

휴대폰에 설치한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다 보면 알림이 표시되는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제가 알림 팝업 및 알림 내용 변경하는 방법과 함께 키워드 알림이나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특히, 알림 표시는 누군가에게 내용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적용하면 좋습니다.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썸네일-사진
썸네일

카카오톡 앱 실행 설정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모바일 앱을 실행해 주세요. 여기서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오면 인증서나 카카오페이 등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맨 오른쪽 위에 보이는 설정 모양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는 화면 중간쯤 위치하고 있는 알림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톡-모바일-앱-실행-더보기
카톡-더보기

알림 표시 설정

알림 관련한 다양한 설정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만약, 카톡 메시지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메시지 알림에 체크를 해제하여 기능을 OFF 하면 되고요. 소리 또는 진동이 울리지 않도록 기능을 해제하는 설정도 가능해요.

여기서 저는 알림 팝업과 내용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알림 표시를 눌러 보겠습니다.

뽐뿌 무료운세 사주 2022년 신년 토정비결 궁합 꿈해몽 보기

 

뽐뿌 무료운세 사주 2022년 신년 토정비결 궁합 꿈해몽 보기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 신년이 되면 대부분 사람들이 신년 운세나 토정비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에 접속해서 2022

mintfin.tistory.com

 

알림-설정-알림-표시-항목-선택하기
알림-표시

알림 팝업 내용 변경

알림 표시에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에는 팝업과 내용 2가지 항목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알림 팝업은 항상 받기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고요. 내용은 이름 + 메시지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카톡 메시지가 와도 휴대폰에 뜨지 않도록 하려면 알림 팝업을 사용 안 함으로 적용하면 되고요. 알림 내용이 보낸 사람의 이름만 보이게 하고 싶다면 알림 내용에서 이름만 선택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알림-팝업-내용-설정-변경
알림-팝업-내용-변경

 

추가로 같이 알아두면 좋은 내용으로는 키워드 알림이 있는데요. 친구들과 같이 하는 그룹 채팅 방이 많이 있거나 오픈채팅을 즐겨 한다면 해당 채팅방 알림을 끄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요한 대화가 올라올 때만 알림을 받고 싶다면 키워드 알림에 키워드를 최대 20개까지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임 공지 글이 올라올 때만 알림을 받고 싶다면 아래처럼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어요.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키워드-알림-입력하기
키워드-알림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카카오톡 알림이 ON 되어 있더라도 시작 시간인 오후 11시부터 종료 시간인 오전 8시까지는 카톡 메시지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메시지-방해금지-시간대-설정
방해금지-시간대-설정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모바일 앱을 실행해서 알림 팝업과 내용을 변경해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키워드 알림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도 알려드렸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