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얀센 백신 부작용 비교 및 온라인 예약하기

by 민트핀 2021. 6. 1.

6월 1일부터 1회만 접종해도 되는 존슨앤드존슨사의 얀센 백신 온라인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온라인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얼마 되지 않아 선착순 마감되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신청을 했습니다.

 

추가 예약 가능한 인원에 대해서 추후 사전 예약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하며 이 글을 통해서 얀센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내용과 온라인 예약 신청방법 그리고 백신 인센티브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도입-코로나19-백신-비교
백신-비교

얀센 백신 접종 대상

대상자는 예비군 53만 명, 민방위 대원 304만 명, 군/외교 관련 종사자 13만 7천 명 등 총 370만 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 100만 명까지 접종 가능합니다. 나이는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30세 이상입니다.

 

 

30세 이상인 이유는 얀센 백신이 30세 미만에게는 희소 혈전증 우려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현역 대부분은 30대 미만이기 때문에 대상에서 제외되었고 그래서 범위가 예비군과 민방위까지 넓혀졌습니다.

 

참고로 군 관련자에는 군무원 등 외에 군 간부 가족도 접종 대상에 포함됩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동일한 바이러스 벡터 백신 방식이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일부에서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한 희귀 혈전증이 보고되었습니다.

 

얀센 부작용에 대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미국에서 얀센 백신 1,000만 건 정도의 접종이 진행되었으며 접종 이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보고되었지만 극히 드문 경우였으며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3상 임상 시험에 따른 주된 부작용은 다른 코로나19 백신처럼 주사 부위의 통증이나 두통 또는 피로 또는 근육통 등의 경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얀센 백신은 1회 접종만으로 높은 면역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미국 등에서 실시간 임상시험에 의하면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이주에 64% 그리고 브라질 변이주에 68.1%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얀센-백신-사전예약-사이트
약센-백신-예약

얀센 백신 예약하기

대상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6월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예방접종을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선착순 마감되었으며 추후 예약 가능한 인원에 대해 사전예약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예약 시기는 2021.06.01 ~ 2021.06.11이며 접종 시기는 2021.06.10 ~ 2021.06.20입니다. 만약, 예약을 하지 못한 대상자의 경우 7월부터 9월 사이 진행되는 일반 국민 접종 계획에 따라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또는-대리-예약-종류-선택
예약-종류-선택

본인인증 필요

추후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이 재개되면 본인 예약 또는 대리 예약을 선택해서 예방접종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위해서는 신청인에 대한 정보 입력과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또는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후 원하는 지역과 날짜 그리고 의료기관을 선택해서 예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백신-예방접종-예약-본인인증-선택
본인인증

 

6월 1일부터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방역 수칙이 단계적으로 조정되며 다양한 백신 인센티브 혜택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60세 이상은 6월 3일 접종 예약이 마감되며 지금 접종하지 않은 경우 10일 이후 접종 가능합니다.

 

6월부터 백신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인센티브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백신 1차 이상 접종자는 직계 가족모임 인원 제한 제외

- 노인복지관, 경로당, 지역주민센터 등 접종자 중심으로 운영 정상화

- 접종자는 국립공원, 박물관, 미술관 요금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7월부터 백신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인센티브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방접종 완료자 사적 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 제외

- 종교 활동 시 1차 이상 접종자는 정규 예배 등 참석인원 기준 제외

- 1차 이상 접종자는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산책 및 운동 가능

 

백신-인센티브-혜택
백신-인센티브

마치며

얀센 백신에 대한 부작용 내용과 접종 대상자 내용 그리고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서 빨리 마스크를 벗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대상별 가격 및 업체 선정 방법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이용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아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원 대상과 내용 그리고 업체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