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광주금 소매가 가격 확인

by 민트핀 2020. 8. 10.

금 소매가 확인 방법

예전에 회사 다닐 때 같은 지역에 살았던 부장님이 있었는데 이 분은 월급으로 다른 재태크는 하지 않고 오직 금만 사더라구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금 값은 잠깐 하락할 순 있어도 장기적으로 보면 계속 오를것이다. 라고 저한테 했던 말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금을 계속 사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금 가격은 매입하는 곳 마다 매입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을 팔거나 살 때도 금은방 한 군데만 방문하는 것이 아닌 여러 곳을 가보면서 가격을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지금부터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금 소매가 가격을 14K, 18K, 24K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 소매가 확인 방법금 소매가 확인 방법


서울금 소매가

이러한 금 소매가 가격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한국물가협회입니다. 여기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자세한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네이버에서도 검색하여 14K, 18K, 24K에 대한 소매가 차트와 가격을 볼 수 있으며 전주대비 가격 변동 추이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 서울금 24K 소매가는 326,700원 이네요. 2019년도에는 20만원대의 가격이었는데 벌써 30만원을 돌파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우상향으로 증가할 것 같습니다.

서울금 소매가서울금 소매가


광주금 소매가



광주금 소매가 (24K)는 현재 기준으로 330,200원으로 서울 소매가보다 비싸네요. 마찬가지로 2019년도에는 가격이 서울보다 더 낮았는데 어느 순간 서울보다 비싸졌네요. 이렇게 금 소매가는 지역별로 다 다르게 측정된답니다. 차트를 보면 마찬가지로 하락이 있기는 하지만 꾸준히 가격이 증가하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광주금 소매가광주금 소매가


대구금 소매가

대구금 소매가는 광주와 비슷하네요. 만약 24K가 아닌 14K 또는 18K 소매가를 보고 싶다면 관련품목에서 금(14K) 또는 금(18K)를 클릭하여 해당하는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네요.

대구금 소매가대구금 소매가


대전금 소매가

대전 지역의 24K 금 소매가 가격은 현재 기준 313,520원 입니다.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중에서 2020년 8월 5일 소매가 기준으로 해서 대전의 금 가격이 제일 싸네요. 물론 큰 가격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대전금 소매가대전금 소매가


부산금 소매가



마지막으로 부산 지역에 대한 24K 금 소매가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기준 314,820 원으로 그래프를 보면 역시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K던 18K던 24K던 계속해서 가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금 재태크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네요. 여러분들도 지금 한굴물가협회 또는 네이버에 접속하여 지역별 금 소매가를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산금 소매가부산금 소매가



이렇게 위 내용을 통해 지역별로 금 소매가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금이라도 금을 사둬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만 통장을 보니 금을 살 돈이 없는 현실에 눈물을 흘리고 갑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