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멜론 플레이어 PC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스밍 돌리는 방법

by 민트핀 2020. 10. 27.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저는 컴퓨터 환경에서 음악을 듣기 위한 플레이어로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멜론 실시간 TOP 100 차트를 봤거나 유튜브를 통해 멜론 인기곡을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멜론 플레이어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PC 버전용 플레이어와 핸드폰용 앱으로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PC 환경에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다음 스밍 돌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이미지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멜론 바로가기

    윈도우 또는 Mac OS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멜론플레이어 PC버전은 멜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 사이트에서 멜론 실시간 차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맨 하단으로 화면을 내립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Windows 플레이어와 Mac 플레이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 윈도우 플레이어 항목을 클릭합니다.

    멜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접속멜론 바로가기


    멜론 플레이어 설치

    멜론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Windows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플레이어와 웹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메론 플레이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윈도우 PC버전 설치하기멜론 플레이어 설치


    멜론 설치 시작

    PC에 내려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제가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 이름은 Melon4Setup.exe 였구요. 파일 용량은 37.6 MB 였습니다. 이것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하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PC버전 설치 시작하기멜론 설치 시작


    멜론 구성 요소 선택

    설치를 진행하다보면 멜론의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Melon 실행 파일과 멜론 통합 싱크 매니저3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구요. 시작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은 체크를 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멜론 플레이어를 사용할 것이면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멜론 구성 요소 선택 하기멜론 구성 요소 선택


    멜론 설치 완료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에는 체크를 해제했구요. 멜론 실행에는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로 마침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고 멜론 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멜론 설치 완료 및 창 닫기멜론 설치 완료


    멜론 플레이어 스밍 방법

    좋아하는 가수의 곡이 멜론 차트의 높은 순위에 떠있는 것을 바란다면 멜론 스밍 돌리는 법을 통해 차트의 순위가 올라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밍은 스트리밍을 뜻하는데요. 반복적으로 스트리밍을 돌려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곡의 점수를 높여서 멜론 차트의 상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멜론 앱을 통해 하는 방법과 멜론 플레이어 PC버전을 통해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PC버전을 통해 스밍 돌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한 곡의 플레이 횟수의 경우 1시간에 1번만 카운트 되기 때문에 앨범의 여러곡을 반복재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저는 멜론플레이어 아디스트에 방탄소년단 이라고 검색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스밍 돌리는 방법멜론 플레이어 스밍 방법


    방탄소년단 전체앨범 듣기

    방탄소년단 아티스트에 대한 전체앨범과 전체곡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트 순위를 높이고 싶은 앨범을 선택하거나 곡을 선택해서 무한 반복 스밍을 돌리면 됩니다. 앨범은 Ctrl 키를 눌러서 여러개 선택 후 듣기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전체앨범 듣기방탄소년단 전체앨범 듣기


    전체곡 반복 재생

    이렇게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이나 곡을 선택해서 듣기 하면 되는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전체곡을 반복 재생 하도록 체크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이렇게 계속 노래가 반복되도록 해놓는 것이 스밍 돌리는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한 곡당 한 시간에 한 번만 카운트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반복 재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곡 반복 재생해서 스밍 돌리기전체곡 반복 재생


    마무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윈도우에 멜론 플레이어 PC 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스밍을 돌리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멜론플레이어는 많은 분들이 노래를 듣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니까 컴퓨터나 노트북과 같은 환경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멜론 플레이어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