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by 민트핀 2022. 2. 3.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과 충전 방법 및 잔액조회와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해요. 약 1만

mintfin.tistory.com

 

문화누리카드-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사이트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2022년 2월 3일부터 발급 신청을 받고 있으며 연간 10만 원을 지원받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모두가 누릴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일부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했었는데요. 2022년부터는 6세 이상(2016.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문화누리카드-지원대상-신청자격
신청자격

문화누리카드 신규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0만 원은 2021년도 이용자 중에서 수급 자격을 유지하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2년 지원금을 충전해 주는데요. 자동 재충전 대상자가 아니거나 신규로 신청하는 경우 주민센터 방문, 누리집 온라인 사이트, 모바일 앱, 전화 ARS 중 하나를 선택해서 어렵지 않게 신청 가능합니다.

 

 

  • 주민센터

-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하여 신청서 제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누리집 온라인 사이트

- 문화누리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앱

- 휴대폰에 문화누리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실행해서 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화 ARS

- 유효기간 23년 이후인 카드와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소지한 경우 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년-문화누리카드-신규-발급-신청방법
신규발급

 

예를 들어 문화누리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카드 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 항목을 선택해서 자격을 확인 후 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 후 본인 인증 절차를 수행하고 신상 정보를 입력한 다음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어요.

신규나 재발급 신청 시 우편으로 수령하는 경우 2주 ~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요. 신규의 경우 농협 영업점에 방문해서 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문화누리카드-누리집-사이트-카드-발급
누리집-카드-발급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카드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인터넷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잔액을 조회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카드를 사용한 내역과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조회는 인증서 등의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수단이 없다면 고객지원센터 ARS 1544-3412로 전화해서 문의를 하거나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카드 사용 내역과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잔액조회
잔액조회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는 연간 10만 원을 충전해 주기 때문에 금방 사용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지원금액을 모두 소진했더라도 별도로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하여 가맹점의 할인 혜택을 계속 누릴 수도 있습니다.

- 충전 방법: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CD·ATM 기기를 통해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가상 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 충전 가능한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충전 한도: 카드 1매당 1회 100원 ~ 1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연간 누적 이용금액은 200만 원 한도

- 사용 기간: 카드 전면 표시된 카드 유효기간까지

- 환불: 본인 충전금의 잔액은 언제든지 환불 가능하며 농협 영업점 방문해서 환불 신청 가능

 

문화누리카드-본인-충전금-충전-방법
본인-충전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카드 사용 취소 관련 시 유의사항으로는 당일 결제 후 즉시 취소를 하면 당일 재사용 가능하고요. 결제 후 24시간 지난 건에 대해 취소하면 당일 즉시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드 합산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 발급 받은 카드가 여러 장인 경우 한 장의 카드에 지원금 합산이 가능한데요. 단, 사회복지시설 거주자는 합산이 불가능하며 합산 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은 반드시 등록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로 결제할 수 없는 곳에서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크게 문화, 관광, 체육으로 나누어져 있고요. 오프라인 가맹점과 온라인 가맹점을 각각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온라인-오프라인-가맹점-사용처
사용처

 

추가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문화예술단체로부터 객석을 기부받아서 회원들이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눔티켓 공공제도가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면 미판매 예정 좌석을 기부받아 50% ~ 8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나눔티켓-이용방법
나눔티켓

 

제가 소개해 드린 카드를 발급하거나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 및 가맹점 사용처를 찾는 기능은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놓으면 편하게 카드 발급과 잔액조회 및 지도를 보며 가맹점도 찾을 수 있으니 앱을 같이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공식-모바일-앱-설치하기
문화누리카드-공식-앱

마무리

지금까지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규 신청방법과 남은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 및 가맹점 사용처를 찾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연간 1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면 꼭 신청해서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 온라인 신청방법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 온라인 신청방법

임산부를 위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신부의 경우 연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해 주는 사업인데요. 

mintf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