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최대 10만원 시군구 누리집 신청가능

by 민트핀 2022. 1. 14.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1년 1월 17일 월요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최대 1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시·군·구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원 대상과 산정기준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게요.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소기업-소상공인-방역물품-지원금-대상-신청방법
방역물품-지원금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사실을 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패스가 적용된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12월 6일에 전면적으로 확대된 방역패스 제도 때문에 QR코드 확인 단말기를 구입하는 등의 비용이 발생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해 주는 제도에요.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지 조건을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1.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
▶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포함)
▶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이거나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2.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사업체에 해당해야 합니다.
▶ 법원에서 방역패스 도입을 정지한 학원과 독서실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방역물품 지원금액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최대 10만 원 지급하는데요. 1개 업체당 지원을 하기 때문에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여러 곳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면 각각 신청해서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항목에는 QR코드 확인 단말기나 마스크 또는 체온계나 손 세정제 등 폭넓게 인정하고 있고요. 산정 기준으로는 21년 12월 3일 이후 구입했던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을 통해 산정합니다.

대표자가 1인이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 중이라면 각 사업체별로 지원 금액을 산정하는데요. 예를 들어 4곳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업자등록번호별로 각각 신청해야 하며 최대 4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1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과 소상공인 중에서 희망회복자금 수령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대상자는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를 받았을 것이며 신청 기간은 1월 17일 월요일 ~ 2월 6일 일요일입니다.

 


2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과 소상공인 중에서 희망회복자금 미수령 업체를 대상으로 하고요.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을 것이며 신청 기간은 2월 14일 월요일 ~ 2월 25일 금요일입니다.

 

제출서류

지원 대상자는 시·군·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1월 17일 월요일 ~ 1월 26일 수요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가 실시됩니다.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때 제출 서류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데요. 신용카드 영수증과 현금영수증 그리고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하며 영수증이 여러 장이면 한 번에 모아서 촬영 후 업로드하면 됩니다.

2차 대상자는 추가로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신분증 그리고 통장사본을 같이 업로드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중기부에서 발표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과 산정 기준 그리고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1개 업체당 최대 1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 기간과 방법 그리고 제출 서류를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해요. 약 1만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