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앱을 사용해서 중고 물건을 거래하면서 사기를 당했거나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앱을 통해 문의 내용을 남겨 놓거나 사기나 계정 및 환불 등의 사람들이 자주 물어보는 내용에 대해 찾아볼 수도 있어요. 제가 번개장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 시간 및 문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번개장터 앱 설치
이미 핸드폰에 번개장터 앱이 설치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만약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를 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및 아이폰 모두 번개장터라고 검색해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집 근처에서 직거래로 중고 물건을 사고파는 경우 당근마켓을 이용하고 있고요.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해서 중고 물건을 사고파는 경우 번개장터 앱을 이용해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 플랫폼을 이용하면 번개페이로 안전거래를 할 수 있으며 택배 서비스까지 앱에서 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번개장터 앱을 실행했다가 저도 모르게 어떤 괜찮은 물건이 있나 아이쇼핑을 하고 말았네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앱 하단에 있는 마이샵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이샵에는 여러분의 상점 이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한 내역이나 택배 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버튼을 선택하면 1:1 문의 글을 남겨 놓거나 전화번호 확인 및 자주 묻는 질문 등을 볼 수 있어요.
번개장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버튼을 선택하면 1:1 문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정 관련 문의나 거래 신고 문의 또는 앱 이용방법이나 장애 신고 등을 진행할 수 있어요. 전화 통화가 어려운 경우라면 문의 글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담사와 직접 통화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 대표번호인 1670-2910으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전화가 어려울 수 있어요.
번개장터 운영정책
앱을 이용해서 물건을 사고팔기 위해서는 먼저 운영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금지 품목의 경우 거래를 해서는 안 되며 적정하지 않은 상품명이나 이미지 또는 가격을 등록하면 제재를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외부 채널로 연락을 유도하거나 타 사이트로의 결제를 유도해서도 안되고요. 욕설이나 성희롱 등 비매너 행위를 해서 타인을 불쾌하게 하거나 상품이나 댓글 또는 번개톡에 도배하는 행위는 하면 안 됩니다.
운영정책을 준수하기 않아 정책 위반에 적발된 경우 3아웃 정책으로 이용 제한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항목에 따라서 사전 안내 없이 영구적으로 번개장터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1차 적발: 물품 삭제 및 3일 이용 제한
- 2차 적발: 물품 삭제 및 15일 이용 제한
- 3차 적발: 물품 삭제 및 30일 이용 제한
사기 거래 처리 방법
번개장터에서는 개인 간의 거래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개인 간 물건 거래 이후 피해를 당하신 경우에는 직접 유관기간에 신고를 해서 처리해야 되기 때문에 사전에 거래를 할 때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준비 자료 및 증거 자료 수집
- 준비 자료: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 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거래내역
- 증거 자료 수집: 상대방과 거래한 대화 내용, 입금한 이체내역서
2. 민원봉사실 또는 사이버안전지킴이 신고
- 경찰서 방문 경우
▶ 경찰서 민원봉사실 방문
▶ 고소장 작성
▶ 사건사실확인서 발급 요청
▶ 사건사실확인서를 가지고 상대방의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지급 정지 신청
- 사이버안전지킴이
▶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트 접속 후 증거자료 첨부하여 안내에 따라 작성
* 번개장터에서는 사실 확인 후 신고된 상대방의 상점이 활동을 못하도록 계정을 정지해 주는 정도의 처리만 진행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고 관련 내용은 1:1 상담하기를 통해 제보를 번개장터 측에 제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계정 문의
개인정보 설정이나 내 상점 소개 설정 또는 번개톡 대화내역 복구 관련 문의 내용이나 탈퇴 후 재가입 관련 내용에 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번개장터 자주 묻는 질문에서 회원정보(계정)를 선택해서 궁금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 번개톡 대화 내용 복구
▶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삭제된 대화방은 복구가 어려우며 거래 분쟁으로 인해 대화 내역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1:1 문의로 접수를 하면 관련 내용에 대해 번개장터 측으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탈퇴 후 재가입
▶ 탈퇴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7일 이후 재가입을 하게 되면 기존에 상점을 이용했던 내역은 모두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여러 개의 계정 생성
▶ 명의자 1명당 1개 계정만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제재 정책 문의
자주 묻는 질문의 제재 정책을 선택하면 계정 이용 제한 해제 방법 등의 제재 관련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내 계정 이용 제한 여부 확인 방법
▶ 계정이 이용 제한된 경우에는 상점 명 앞에 (차단)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내 계정 이용 제한 해제 방법
▶ 운영정책 위반으로 이용 제한을 당한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해 양식을 기재하여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 계정 도용으로 이용 제한을 당한 경우 휴대폰 가입 사실 확인서 번개장터 측으로 받은 문자 내역을 첨부하여 1:1 문의하기를 통해 확인 후 해제 조치 진행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의 서비스 정책에서는 제재 내역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아웃 정책이 운영되고 있으며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정책을 잘 준수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번개장터 앱을 이용하면서 문의 내용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이용 시간 내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앱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기 글을 등록할 수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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