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이버 오로바둑 다운로드 설치

by 민트핀 2021. 5. 17.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바둑 게임 종류는 다양합니다. 타이젬, 한게임, 넷마블, 피망 바둑 등의 게임의 존재하며 저는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기보를 보거나 실시간 대국 관전 및 인공지능과 대국을 둘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사활 문제도 풀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썸네일

사이버 오로바둑 사이트

한국, 중국, 일본 사람들과 대국을 둘 수 있는 오로바둑 게임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핸드폰에 앱 설치 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세계 인터넷 바둑의 허브 오로바둑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서 프로 기사님들의 바둑 생중계 일정과 바둑 뉴스 그리고 바둑 강좌를 볼 수도 있고요. 사이트에 로그인하게 되면 대국실에 입장할 수 있는데요. 입장을 위해서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 합니다.

 

사이버-오로바둑-사이트-바로가기
사이버-오로바둑-사이트

오로바둑 다운로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개인 정보를 입력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했다면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 밑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다운로드 완료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대상 위치를 선택하여 쉽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오로바둑 게임이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오로바둑-다운로드-설치
오로바둑-설치

 

설치가 완료되면서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되었습니다. 참고로 게임 실행 시 창 색깔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분홍색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아이디를 입력 후 접속하고자 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선택-로그인
서버-선택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대기실에 입장될 것입니다. 이 게임은 청소년은 이용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직접 바둑 대국을 두거나 인공지능과 대국 또는 사활 문제 풀기 및 기보를 감상하는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 무료 게임은 아니며 생중계되고 있는 프로 기사님들의 바둑을 관전하기 위해서는 유료 이용권이 필요합니다. 일반 대국은 무료로 관전할 수 있고요. 필요시 서버를 이동하거나 환경설정을 할 수도 있어요.

 

오로바둑-PC-게임-대기실
대기실

오로바둑 기보 감상

온라인 바둑 게임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다른데요.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의 경우 기보를 감상하는 기능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바둑을 공부하는 용도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기보-감상
기보-감상

인공지능 대국 두기

오로바둑 게임 대기실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인공지능 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서 시간제한 없이 AI 인공지능과 바둑 대국을 둘 수도 있기 때문에 사람과 대국하기 부담스러울 때 이용하기 좋다고 생각해요.

 

무료-인공지능-대국
인공지능-대국

바둑 사활 문제 풀기

문제 수준을 선택해서 바둑 사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문제 수준은 초급, 중급, 고급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문제도 바로 정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활 문제는 무료로 풀어볼 수 있어요.

 

사이버 오로바둑 홈페이지

 

사활-문제-풀기
사활-문제

오로바둑 모바일 앱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은 PC에 설치해서도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핸드폰 환경에서도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했었던 아이디 하나를 이용해서 PC 환경 및 모바일 앱 환경에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오로바둑 앱을 설치 및 이용하면 PC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없었던 프로 기사님들의 생중계 대국 관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 편하게 모바일 핸드폰으로 바둑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오로바둑을 설치해보세요.

 

모바일-오로바둑-앱-설치
오로바둑-앱

오로바둑 로그인

핸드폰 환경에 설치한 오로바둑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사이버 오로바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이렇게 생성한 아이디를 앱에서도 그대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오로바둑-앱-로그인
오로바둑-앱-로그인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핸드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기능이 무료는 아니지만 대국을 두거나 생중계를 관전하는 등의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겠습니다.

 

오로바둑-앱-대기실-화면
오로바둑-앱-대기실

마치며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은 청소년은 이용할 수 없지만 성인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핸드폰 모두 설치해서 이용 가능하며 실시간 바둑 대국, 바둑 관전, 인공지능 대국, 사활 문제 풀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바둑도 즐기고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엠게임 바둑 사이트 게임 설치방법

엠게임 사이트에 접속하면 장기 맞고 등등 다양한 게임이 존재하는데요. 바둑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엠게임 바둑 게임을 설치해서 다른 유저들과 대국을 둬보세요. 제가 컴퓨터에 엠게임 바둑

mintfin.tistory.com

 

 

한큐바둑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한큐바둑은 주로 중국인들과 바둑 대국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유명한데요. 현재는 한큐바둑 게임이 사라졌으며 원조 게임인 예후바둑을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중국인들과 대국을 두

mintfin.tistory.com

 

 

은별바둑 대국 게임 설치

은별바둑 게임은 난이도 별로 최적화된 인공지능과 대국할 수 있는 게임으로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대국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