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by 민트핀 2020. 12. 13.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 형태는 토스 앱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을 조회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나의 개인 정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얼마를 지원 받을 수 있는 내용보다는 이런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어플 설치

    토스는 핀테크 기업인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플로 나의 금융 현황을 한 눈에 조회하거나 흩어져있던 내 거래 내역을 시간순으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간편하고 빠르게 송금을 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이 존재합니다.



    숨어 있는 정부 지원금은 뭐가 있는지 조회를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핸드폰에 토스 어플을 설치하여 쉽게 조회를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관심이 있다면 이 앱을 폰에 설치해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세요.


    토스 어플 설치토스 어플 설치


    토스 어플 실행

    설치 후 실행을 함년 내 신용 점수는 몇 점인지 확인 하는 기능도 보이며 현재 나의 계좌에 토스머니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앱 하단 오른쪽의 전체 아이콘을 선택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스 어플 실행토스 어플 실행


    토스 어플 편의기능

    전체 메뉴에서는 계좌를 조회하거나 카드를 조회하는 기능 및 송금이나 자동이체 관련 기능도 이용을 할 수 있으며 화면을 맨 하단으로 내리면 편의기능에서 토스인증이나 만보기 및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항목이 존재합니다.


    토스 어플 편의기능토스 어플 편의기능


    내 지원금 확인하기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얼마인지 30초만 시간을 할애하면 놓치고 있는 금액을 찾아 낼 수 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하단의 내 지원금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나의 간단한 정보를 선택 후 확인을 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 확인 가능한 각 지원금의 예상 액수 및 세부사항은 정부 및 개별 지자체의 변동사항 및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상시할 수 있으며 실제 정부 및 개별 지자체가 제공하는 각종 수당 등이 미반영될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서 실제 정부 및 개별 지자체가 제공하는 각종 지원금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본 서비스의 정확성을 보증하지는 않기 때문에 단순히 참고용으로만 활용을 하셔야 됩니다.
    • 국적이 대한민국이 아닌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내 지원금 확인하기내 지원금 확인하기


    본인 정보 선택

    먼저 나오는 질문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이 어딘지 선택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 다음 직군을 선택하는 화면을 통해서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저는 직장인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 다음 최근 2년내에 대학을 졸업 했는지와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지 선택지에 알맞게 선택을 하였습니다.


    본인 정보 선택본인 정보 선택


    숨은 지자체 지원금

    본인 정보에 맞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 완료했다면 제일 먼저 보이는 내용은 최대 예상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자체 지원 4건이 나오며 여기서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숨은 지자체 지원금숨은 지자체 지원금


    희망두배 청년통장 내용

    토스 앱에서 저한테 지자체 지원금으로 추천 해준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해 알아보면 신청 조건은 서울에 거주하면서 근로를 하고 있는 만 18세 ~ 34세 청년으로 본인 소득금액이 세전 월 220만원 이하여야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부양 의무자의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에 해당해야 되는 조건도 충족되야 합니다. 수령액은 1080만원 + 이자이며 저축기간은 2년 또는 3년으로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내용희망두배 청년통장 내용


    숨은 국가 지원금

    국가 지원금으로는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통해 무려 12,000,000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정말로 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정확한 내용은 아니며 토스 앱은 단순히 지원 자격 대상에 포함 될 수 있으니 잘 확인해 보고 해당이 된다면 별도로 지원을 해보라고 추천을 해주는 내용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숨은 국가 지원금숨은 국가 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내용

    근로자가 2년 동안 일하면서 300만원을 납입하면 1600만원과 이자 수령을 받을 수 있으며 3년 동안 600만원 내면 3000만원과 이자 수령을 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서 1년 이상 재직을 하고 있는 15세 이상 부터 34세 이하 청년 근로자에 해당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거나 연속으로 가입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 2년 300만원 저축 수령액: 1,600만원 + 이자
    • 3년 600만원 저축 수령액: 3,000만원 + 이자

    신청 방법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거나 관할 지역본부 담당자에게 공제부금 변경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로 문의 해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내용청년내일채움공제 내용


    아이폰 토스 앱 설치

    토스 앱은 아이폰 사용자 분들 또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설치 후 동일한 방식으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을 확인 해보고 싶다면 이 앱을 설치 후 이용을 해보세요.




    토스 앱을 사용하여 나에게 해당하는 정부를 선택 후 받을 수 있는 예상 최대 예상 금액과 해당하는 지자체 지원금 및 국가 지원금은 대략적으로 표시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참고를 위한 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토스 앱 설치아이폰 토스 앱 설치


    마무리
    위 내용을 통해서 제가 알려드린 내용은 먼저 사용을 하고 계시는 모바일 핸드폰에 토스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한 다음 전체 메뉴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눌러서 해당하는 본인 정보를 선택 후 예상 지원 금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항목에 대해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참고용으로 한 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