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스마트초이스 이동통신요금 할인 조회 방법

by 민트핀 2021. 5. 19.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중고폰 시세 조회를 목적으로 오픈한 서비스인데요. 현재는 많은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이동통신요금 25% 할인 단말기를 조회하거나 이동전화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통신 미환급액을 조회하는 서비스와 명의도용 조회 기능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이동통신요금-절약-내용
이동통신요금-할인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휴대폰 관련 요금 조회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말 조회 및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많은 분들이 접속하고 있는데요. 현재 이용자가 많아 임시로 운영되는 간소화 페이지가 열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요 서비스인 25% 요금할인 단말 조회, 단말기 지원금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서비스를 클릭하면 열리는 사이트를 통해 추가 서비스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사이트-접속
스마트초이스-사이트

요금할인 단말 조회

지원금을 받지 않고 1년 또는 2년 선택 약정 할인을 신청한 경우 월 이동통신 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대리점이나 판매점 방문 또는 직통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1. 약정 종료된 이용자

- 약정 만료 후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 단말기 지원금 위약금 정산을 완료한 경우

 

2. 새 단말기 구입 이용자

- 이동통신사 대리점, 판매점에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 전자제품 전문매장, 인터넷 등에서 자급폰을 구매한 경우

- 해외에서 단말기를 직구한 경우

 

3. 중고 단말기 이용자

- 해외에서 사용하던 단말기를 국내에서도 사용하는 경우

- 중고 단말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신청방법

스마트초이스 사이를 통해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 단말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대상에 해당하면 SKT, KT, LG U+ 전국 대리점 또는 판매점 방문하거나 직통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요금 할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 약정도 가능하며 1년, 2년 약정 모두 월 이동통신 요금의 25%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약정 기간이 끝나지 않더라도 재약정·약정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이동통신사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SK 문의 전화번호: 080-011-6000

- KT 문의 전화번호: 114

- LG U+ 문의 전화번호: 080-950-0130

 

단말기-식별-번호-IMEI-조회
IMEI-조회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접속 후 25%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말기 식별 번호(IMEI)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IMEI 번호는 핸드폰 통화 화면에서 *#06#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메뉴(설정)에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핸드폰: 설정 -> 휴대폰 정보 -> 상태 -> IMEI 확인 가능

-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확인 가능

 

IMEI-번호-찾기
IMEI-찾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KT 통신사 핸드폰 IMEI 번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조회 결과 25% 요금할인 가입이 불가능한 단말기라도 나왔습니다.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지원금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금할인-단말기-조회-결과
요금할인-단말기-조회-결과

이용패턴 기반 요금제 추천

저는 핸드폰 공식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직접 방문해서 핸드폰을 구매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예전에 KT 공식 대리점에 방문하여 1년 연장을 하러 갔다가 어떻게든 거짓말을 해서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하는 판매 사원을 만났기 때문인데요. 만약 어떤 요금제를 사용해야 될지 막막하다면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통해 조회를 해보세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이용패턴 기반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클릭하면 서비스, 음성, 데이터 등의 조건을 선택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패턴에 해당하는 요금제를 간편하게 비교하며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요금체-추천
요금제-추천

요금제 검색 결과

저는 알뜰폰 요금제 추천 기능을 사용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서비스는 LTE, 약정 기간은 24개월, 음성은 300분, 데이터는 1500MB로 선택해서 검색을 했더니 사용량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저렴한 요금제 추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로 추천하는 요금제 목록과 기본요금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용패턴-기반-요금제-검색-결과
요금제-검색-결과

중고폰 시세조회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는 사이트로 오픈했었는데요. 만약 핸드폰을 중고로 구매할 계획을 하고 있는 경우 핸드폰 판매 업체에서 제공하는 직전 주의 판매 가격 정보를 기준으로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제조사, 모델명, 용량, 출시연도를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개인 간 거래가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단말 상태 및 조건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중고폰-시세조회
중고폰-시세-조회

중고폰 평균가 가격

저는 갤럭시 S20+ 5G 256GB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검색 결과로 제조사, 출시일, 최종 출고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고등급 평균가, 중간등급 평균가, 최저등급 평균가 및 1~3개월 단위의 가격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중고폰-평균-가격
중고폰-평균-가격

마치며

지금까지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25% 이동통신요금 할인 단말기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추가로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방법과 중고폰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어요.

 

 

정부 지원금 조회 보조금24 사용방법

정부24 사이트의 찾아주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을 받고 있는 혜택뿐만 아니라 향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mintfin.tistory.com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

대형 폐기물의 경우 신고필증 스티커를 구매해서 지역별 구청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고 후 버릴 수 있는데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대상에 해당하는 전자제품들은 폐가전 제품 배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