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by 민트핀 2021. 5. 24.

온라인에서 카드 결제 대행사인 이니시스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드 사용 내역에는 단순히 이니시스라고 표시되어 나중에 무엇을 구매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결제 내역 조회 방법과 영수증 출력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썸네일

KG 이니시스 사이트

이니시스란 인터넷 전자 결제 서비스 분야 1위 기업으로 구매자에게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안전한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결제 내역 및 영수증 출력은 KG 이니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이니시스 시스템을 통해 결제한 상세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이고요. 결제된 내역을 취소하는 것은 결제 대행사인 이니시스가 아닌 결제를 하신 사이트로 취소 관련 문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카드 사용내역에 표시된 이니시스 결제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 KG 이니시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G-이니시스-사이트-접속하기
이니시스-사이트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결제 내역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KG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볼 수가 있네요. 먼저 조회를 하기 위해 결제를 진행했었던 결제 수단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유형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핸드폰 결제, ARS 등이 있으며 저는 신용카드를 선택했습니다.

 

피망뉴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온라인 고스톱 게임하기

 

피망 뉴맞고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와 모바일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즐길 수 있는 피망 뉴맞고 고스톱 게임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온라인에서 사람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맞고를 칠 수 있고요. 게임 방법을 통

itmoney4you.com

 

이니시스-결제-내역-조회-화면
결제내역조회

 

결제 수단 유형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했더니 결제 일자 선택과 조회방식 선택 및 카드 번호와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어요. 카드 사용 내역에 이니시스라고 표시가 되었던 결제 일자를 선택하면 되고요. 결제를 진행했었던 신용카드(체크카드) 번호 및 금액을 입력해서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유형-신용카드-선택-조회
신용카드-조회

신용카드 결제 내역 결과

실제로 제가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사용해서 이니시스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했던 결과가 표시되었습니다. 결제를 했던 사이트의 상호 이름과 전화번호 및 사이트 URL 주소 그리고 신용카드 금액과 승인 번호를 알려줍니다.

 

 

결제 취소는 이니시스를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결제했던 사이트를 통해 요청하셔야 합니다. 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도 볼 수 있으며 이렇게 KG 이니시스 사이트를 통해서 무엇을 결제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요.

 

신용카드-사용조회-결과-표시
사용조회-결과

 

영수증 확인을 위해서는 구매를 했었을 때 입력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 + 카드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 금액 또는 구매자명 + 금액 중 하나를 선택해서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구매자명 + 금액을 입력하였습니다.

 

영수증-조회하기-위한-정보입력
구매-정보입력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

제가 결제했던 내역에 대한 영수증이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월일일 사이트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기 위해서 이니시스 시스템을 통해 결제했으며 자세한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 내용을 볼 수 있었어요.

 

이니시스 사이트

 

온라인-신용카드-매출전표-출력
영수증-출력

케이페이 앱 설치

케이페이 (KPAY) 앱은 KG 이니시스의 쉽고 빠른 간편 결제 모바일 앱인데요. 이니시스 정기결제 또는 이니시스 정기 과금을 통해 주기적으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핸드폰에 케이페이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핸드폰에 설치한 케이페이 앱을 실행해서 결제를 위한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를 할 수 있고요. 쉽고 편리하게 결제를 했었던 내역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니 필요시 앱을 설치 및 결제 수단을 등록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케이페이-모바일-앱-설치하기
케이페이-앱

결제수단 등록

케이페이 앱을 핸드폰에 설치 및 실행했다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국민카드를 등록했는데요.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입력해서 등록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등록해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페이-신용카드-결제수단-등록
결제-수단-등록

케이페이 결제 내역

제가 자주 사용하는 펭수 국민 체크카드를 등록했습니다. 결제 내역 항목을 누르면 이니시스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한 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1주일, 1개월, 3개월 단위로 기간을 선택해서 결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케이페이-결제-내역-조회
케이페이-결제-내역

마치며

지금까지 KG 이니시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용카드로 결제한 내역을 조회하고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추가로 케이페이 (KPAY) 앱을 설치 및 실행해서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으니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부 지원금 조회 보조금24 사용방법

정부24 사이트의 찾아주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을 받고 있는 혜택뿐만 아니라 향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mintfin.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

mintfin.tistory.com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대상별 가격 및 업체 선정 방법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이용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아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원 대상과 내용 그리고 업체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