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종합소득세 간편 세금신고 오월일일 이용후기

by 민트핀 2021. 6. 2.

사업 소득이나 기타 소득이 발생했다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홈택스를 통해 혼자 하는 것이 어렵다면 세금 신고를 대행으로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저는 오월일일 사이트를 통해 종합소득세 간편 대행 신고를 이용했던 내용에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 직장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 2월 연말정산으로 과세는 끝납니다.

 

오월일일-사이트-환급액-조회하고-신고하기
오월일일

종합소득세 간편 세금신고

요즘에는 종합소득세 세금을 대행해서 신고해 주는 사이트가 많이 생겨났더라고요. 돌려받지 못한 세금을 환급해 주는 서비스로는 삼쩜삼이 유명하고 종합소득세 대행 신고는 오월일일 또는 SSEM 등의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저는 2020년도에 사업 소득과 근로 소득이 있었으며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혼자서 세금 신고를 할 능력이 되지 않아 우연히 오월일일 사이트를 알게 되어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세금 신고를 맡겼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며 핸드폰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납부해야 되는 세금을 바로 알려줍니다. 대신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좋은 점은 납부할 세액이 있는 경우 전자신고세액공제 2만 원이 적용되더라고요.

 

납부-세금-금액
납부-세금

 

참고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를 해야 되고요. 납부 기한도 마찬가지로 5월인데요. 2021년 5월에 진행하는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납부할 수 있는 기간이 8월 3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성실신고확인서를 제출하는 대상자는 5월이 아닌 6월까지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오월일일 사용방법

오월일일 서비스에 대해 요약을 해보면 사업자가 홈택스에서 소득세 신고하는 과정을 자동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신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이용료: 9,900원

- 수입 금액 1천만 원 이상인 경우: 19,800원

- 사업자인 경우 경비율 신고: 3.3만 원 / 간편장부 5.5만 원 / 복식장부 11만 원

 

* 전자신고세액공제 2만 원 적용

 

사용방법은 오월일일 사이트에 접속 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환급액 조회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납부해야 되는 세금과 자세한 세금 내역을 알려줍니다.

 

 

저는 사업자가 있는데요. 업종 코드, 업종명, 수입 금액, 사업소득 금액, 소득공제, 과세표준, 산출 세액, 세액공제, 전자신고세액공제, 결정세액, 무기장가산세, 지방소득세, 이미 낸 세금, 내야 할 세금에 대해서 알려줘요.

 

세금-상세내역-자세히-보기
세금-상세내역

 

세금 내역을 확인했다면 인적 공제와 환급 계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생한 이용료가 나오는데요. 솔직히 어떻게 계산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용료는 29,700원이 나왔습니다. 세무사를 찾아가면 10만 원 ~ 1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클릭 몇 번으로 신고도 해주고 이용료도 저렴해서 저는 좋았습니다.

 

인적공제-환급계좌-입력-이용료-결제
이용료-결제

 

이용료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화면이 나타나며 바로 신고가 완료되는 것이 아니라 유형에 따라서 신고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존재합니다. 신고가 끝나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해당 내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오월일일 사이트에서 상담원에게 직접 문의도 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5월 말쯤에 신고해서 사람이 많이 몰렸는지 답변이 빠르지는 않았지만 친절하게 내용을 알려줘서 굉장히 쉽게 세금 신고를 할 수 있었어요.

 

오월일일-세금-대행신고-신청-완료
신청-완료

 

저는 사업 소득과 근로 소득이 같이 있어서 그런지 오월일일에서 신고를 완료하는데 2시간 정도 걸린 것으로 기억합니다. 신고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납부 세액은 얼마인지 알려줍니다.

 

신고-완료-카카오톡-메시지-확인
신고-완료

홈택스 종합소득세 납부

이제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My 홈택스를 확인해 보면 세금이 신고되었으며 납부할 세액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홈택스에서 알려주는 계좌로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면 됩니다.

 

홈택스-종합소득세-납부
종합소득세-납부

위택스 지방세 납부

예전에는 종합소득세 및 지방세를 홈택스에서 모두 납부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종합소득세는 홈택스에서 납부하고 지방세는 위택스에서 납부를 해야 되더라고요.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 후 납부가 가능하며 귀속 연도 2020 선택 및 홈택스를 클릭하면 기본 사항과 신고 세액 항목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지방세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지방세-납부
지방세-납부

마치며

앞으로도 종합소득세를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가 계속 생길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저는 오월일일 서비스를 통해 신고를 해봤으며 이용료도 비싸지 않고 굉장히 쉽고 간편하게 신고를 할 수 있어서 참 편리했습니다. 위 내용은 제가 실제로 이용한 후기 내용이며 추후 종합소득세 신고에 있어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

mintfin.tistory.com

정부 지원금 조회 보조금24 사용방법

 

정부 지원금 조회 보조금24 사용방법

정부24 사이트의 찾아주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을 받고 있는 혜택뿐만 아니라 향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mintfin.tistory.com

스마트초이스 이동통신요금 할인 조회 방법

 

스마트초이스 이동통신요금 할인 조회 방법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중고폰 시세 조회를 목적으로 오픈한 서비스인데요. 현재는 많은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이동통신요금 25% 할인 단말기를 조회하거나 이동전화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