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스마트 국민제보 공개수배

by 민트핀 2021. 9. 10.

경찰청에서 공개수배하고 있는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명단을 확인하고 익명 또는 실명으로 제보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난폭 운전이나 아동학대 및 여성폭력 범죄 등을 신고할 수도 있어요.

 

지명수배는 비공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떻게 되었는지 일반인은 알 수 없는데요. 만약 지명수배 해제 신청을 하고 싶은 경우 수사 기관에 조사를 받아야 하고 마지막에 검사가 불기소 처분을 해야 해제할 수 있다고 해요.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누구나 운전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과속을 하거나 신호위반을 하는 등의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제 친구는 화장실이 급해 주정차

mintfin.tistory.com

 

스마트-국민제보-로고-사진
스마트-국민제보-로고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

벌금을 미납한 지명수배자 명단이 아닌 경찰청에서 범행 이후 도피 중인 강력 또는 주요 범죄 피의자에 대해 공개수배를 하고 있는 명단을 조회하기 위해서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사진과 이름 등을 보고 익명이나 실명을 선택해서 제보를 할 수도 있고요. 교통 위반에 대한 신고나 폭력 범죄 또는 아동학대 및 마약류 범죄 등을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신고의 경우 지금 당장 긴급하지 않은 사건에 대해서만 신고를 해야 하며 긴급한 신고를 바로 112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스마트-국민제보-사이트-접속한-화면
스마트-국민제보-사이트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강력한 범죄를 저지른 지명수배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사진과 이름 그리고 기간 및 죄명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범죄자를 알고 있다면 제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단, 긴급을 필요로 하는 제보 또는 신고는 112로 연락을 해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방법 정리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방법 정리

주차위반 과태료를 조회하고 싶다면 서울 지역은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고요. 지방 지역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주정차 위반에 대한 차량번호

mintfin.tistory.com

 

지명수배자-명단-조회-사진-이름-죄명-보기
지명수배자-명단-조회

종합공개수배 제보

제보는 익명으로 할 수도 있고 실명으로 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실명으로 제보를 해서 수배자 검거에 결정적인 제보를 했다면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제보하신 분의 신분과 비밀은 보장됩니다.

 

 

익명 제보를 하는 경우 개인 정보는 수집되지 않고 제보한 내용도 단순 참고 용도로 활용되며 보상에서도 제외됩니다. 자세한 제보 내용과 사건이 발생한 장소와 시간 및 일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종합공개수배-익명-또는-실명-제보방법
종합공개수배-제보

비긴급 범죄 신고방법

긴급하지 않은 범죄 행위에 대해서 신고를 할 수도 있는데요. 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명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신고가 가능한 항목은 다음과 같아요.

 

  • 교통위반 신고
  • 난폭·보복·폭주운전 신고
  • 여성폭력 범죄 등
  • 테마 신고

 

물론,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 국민제보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비긴급-범죄행위-신고
비긴급-범죄-신고하기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설치해서 실행할 수도 있는데요. 앱을 통해서도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거나 제보할 수 있으며 긴급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모바일-앱-설치
스마트-국민제보-앱

 

앱을 실행하게 되면 사이트를 이용했던 것과 동일한 메뉴와 항목들을 볼 수 있는데요. 실종자에 대한 명단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있네요. 또한 제보 및 신고에 관련한 자세한 방법 안내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앱-실행화면
앱-실행화면

마무리

지금까지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고 제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으며 긴급한 신고나 범죄는 112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구인구직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구인구직

벼룩시장 신문을 보면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지역별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PC 또는 핸드폰을 사용해서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