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보는 방법

by 민트핀 2020. 11. 11.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트로트의 민족은 MBC 채널에서 10월 23일 부터 방송되었으며 8% 이상의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는 매주 금요일 8시 45분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트로트의민족 편성표와 재방송 다시보기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진행은 전현무가 맡고 있으며 진성, 이은미, 박칼린, 김현철, 이건우, 박현우, 정경천,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심사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트로트 고수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전국팔도를 넘어 해외 및 이북까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트로트 찐 고수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트로트 가왕을 뽑는 초대형 프로젝트 입니다.


목차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MBC 바로가기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기 위한 편성표를 보거나 온에어 무료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MBC 공식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현재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 트로트의 민족 국민 투표단 언택트 방청신청을 모집하고 있더라구요. MBC 사이트에 접속하여 랜선 공연 관객 초대 신청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BC 바로가기MBC 바로가기


    MBC 편성표

    트로트의 민족 본방송 시간을 확인하거나 재방송 다시보기를 위한 시간표 및 스페셜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MBC 사이트나 핸드폰에 설치한 MBC 어플을 사용하여 편성표 메뉴를 통해 방송 일정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BC 편성표 보기MBC 편성표



    MBC 채널 뿐만 아니라 MBC every1 채널과 MBC Drama 채널 및 MBC 라디오 편성표도 함께 볼 수 있으며 날짜를 변경해가면서 언제 트로트의 민족 방송이 본방송, 재방송 되는지와 스페셜 방송이 언제 하는지 알 수 있어요. 그런데 여기서는 트로트의 민족 방송만의 재방송 편성 시간표를 확인 하는 것이 어려운 단점이 존재합니다.


    MBC TV 채널 및 라디오 편성표MBC TV 채널 및 라디오 편성표


    트로트의 민족 편성표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 후 검색창에 트로트의민족 편성표 라고 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회차정보나 출연진 및 시청률을 볼 수 있으며 편성정보 버튼을 클릭해서 어떤 채널에서 몇 시에 볼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해요.


    트로트의 민족 편성표트로트의 민족 편성표


    MBC 어플 설치

    MBC 채널에서 방영 해주는 재밌는 예능이나 드라마 TV 프로그램이 참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저는 집에서 텔레비전을 잘 안보기 때문에 주로 컴퓨터나 핸드폰에 설치한 MBC 앱을 사용해서 편성표 및 온에어를 시청합니다.



    밖에 외출해서도 놓치기 싫은 본방송이 있다면 MBC 앱을 통해 온에어로 무료 시청하기도 하구요. 마찬가지로 이 앱을 통해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를 위한 편성표를 보거나 MBC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방송 중인 온에어 무료 시청이 가능하니 MBC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MBC 어플 설치 하기MBC 어플 설치


    MBC 앱 다시보기

    설치한 MBC 어플을 실행 하면 하단의 다시보기 버튼을 선택해서 드라마, 시사교양, 스포츠, 영화 등의 장르에 대해 다시보기 VOD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능을 누르게 되면 트로트의 민족 방송을 볼 수가 있어요.

    MBC 앱 다시보기MBC 앱 다시보기


    트로트의 민족 다시보기

    고화질로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3분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VOD를 통한 재방송을 다시보기 하는 것은 무료가 아닌 유료기 때문에 별도로 자동결제 또는 기간제 이용권을 구매 후 볼 수 있습니다.


    트로트의 민족 다시보기트로트의 민족 다시보기


    MBC 온에어 무료보기



    위 처럼 VOD를 통해서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를 유료로 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온에어 기능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MBC 어플을 이용하면 편성정보를 같이 보면서 트로트의 민족이 재방송이나 본방송 되는 시간에 맞춰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고화질은 아니지만 일반화질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MBC 온에어 무료보기MBC 온에어 무료보기


    트로트의 민족 투표단 신청

    MBC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트로트의 민족 국민 투표단을 모집하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언택트 방청신청이라고 해서 실제 방송국에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랜선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모든 사람이 다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신청을 통해 뽑힌 사람만 국민 투표단에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해보세요. 이름이나 연락처 등과 같은 개인정보 입력 및 방청 신청 사유 등을 입력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트로트의 민족 투표단 신청트로트의 민족 투표단 신청


    마무리

    지금까지 MBC 예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트로트 방송인 트로트의 민족 방송에 대해 편성표를 확인하고 재방송 다시보기를 볼 수 있는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과 국민 투표단인 언택트 방청신청 방법도 같이 알려드렸습니다. 위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MBC 사이트를 이용하던 MBC 앱을 설치하던 잘 활용을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같이 읽어 보기


    호빵넷 실시간 무료 TV 방송 보기 채널별 온에어 사이트


    MBN 온에어 실시간 TV 컴퓨터, 핸드폰 무료 보기 방법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없이 실시간 무료 시청 및 편성표


    JTBC 온에어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 및 편성표 보는법


    CBS 기독교 방송 라디오 편성표 및 다시듣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