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KB 부동산 시세 조회 리브부동산 매물 실거래가 보기

by 민트핀 2021. 4. 16.

예전에는 KB 부동산 리브온을 이용해서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리브부동산으로 개편되었으며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설치해서 시세 조회를 하거나 원하는 매물을 찾아서 실거래가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리브부동산 사이트

KB 부동산 시세 조회를 위해서 앞으로는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환경에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리브부동산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지도 형식으로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으며 왼쪽 상단의 필터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서 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건에는 매물 종류와 가격, 면적, 준공연도, 방/욕실 수 등을 선택할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사이트-바로가기
리브부동산-사이트

 

조건을 설정해서 검색하게 되면 해당하는 부동산 매물들이 나타날 것이며 원하는 매물을 클릭하면 매물 정보와 시세 정보를 볼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또한 왼쪽 하단에는 해당 매물에 대한 가격 및 매물 수를 알려줍니다.

 

부동산-매물-조건-설정-선택
매물-선택

KB 시세 보는 방법

KB 시세는 매매 또는 전/월세 버튼을 클릭해서 볼 수 있으며 면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드 형식으로 최근 실거래가 가격과 KB 시세에 대한 상위 평균가, 하위 평균가, 매물 평균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좀 더 밑으로 내려보면 기간을 전체, 5년, 3년으로 해서 거래량과 시세 추이를 그래프로 볼 수도 있습니다. AI 예측 시세 기능은 리브부동산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렇게 원하는 매물 가격대를 알 수 있어요.

 

KB부동산-매매-전월세-시세-조회
KB-부동산-시세-조회

KB 부동산 실거래가

KB 부동산 시세를 그래프로 확인했다면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으며 과거 KB 시세를 보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매 및 전/월세에 대한 실거래가 계약일, 거래 종류, 가격, 층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요.

 

KB부동산-실거래가-가격-확인
KB-부동산-실거래가

 

화면을 좀 더 밑으로 내리면 해당 아파트 매물에 대한 세대 수, 주차 대수, 용적률, 건폐율, 건설사 등의 정보도 볼 수 있고요. 타입 정보를 통해 면적별 평면도와 방, 욕실 수 그리고 계절별 관리비 내용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면적별-평면도
평면도

 

학군과 보육 시설에 대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해당 단지에 대해 얼마만큼의 거리 내에 존재하는지 거리 정보와 학교별 평균 몇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지도 알려줍니다.

 

리브부동산 사이트

 

학군-교통-주변시설
주변시설

리브부동산 앱 설치

예전에는 KB 국민은행 리브온 앱을 설치해서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시세 및 실거래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리브부동산 앱을 설치해서 지도 형식으로 매물에 대한 시세 및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인터페이스에 변화가 생기면서 불편해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리브부동산에서도 이 사실을 인지하고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더 좋은 기능과 더 사용하기 쉽게 조금씩 변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리브부동산-모바일-앱-설치
리브부동산-앱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사이트에서 이용했던 매물 검색 및 시세 조회 등의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B 통계 정보를 보거나 구해줘 내 집 요청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세금을 계산해볼 수도 있습니다.

 

앱-실행-화면
앱-실행

KB 주택 가격 동향

KB 통계 버튼을 선택하면 통계/리포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KB 부동산 통계정보, 월간 및 주간 KB 주택 가격 동향, KB 경영연구소 리포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으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용을 해보세요.

 

 

월간 및 주간 KB 주택 가격 동향을 선택하면 KB 부동산 보고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시세 통계 자료도 볼 수가 있고요. 주택 가격 동향에 대한 통계표와 보고서 PDF 파일을 열어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KB-주택-가격-동향-보고서
KB-주택가격동향

 

추가로 리브부동산 앱을 이용하면 복잡한 세금에 대한 계산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 증여세,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이렇게 4가지에 대한 세금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KB-세금-계산기
세금-계산기

 

만약 부동산 금융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 KB 국민은행 부동산 금융상담 전화번호인 1644-9571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 금융 관련 상담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 부동산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리브부동산 사이트를 사용해서 매물을 찾아서 시세와 실거래가 가격 및 매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추가로 리브부동산 앱 설치 및 사용 방법도 알려드렸어요.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부동산 조회 및 어플 사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나 연립/다세대 및 오피스텔 또는 토지 등의 매물종류에 대해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매 가격 뿐만 아니라

mintfin.tistory.com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

대형 폐기물의 경우 신고필증 스티커를 구매해서 지역별 구청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고 후 버릴 수 있는데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대상에 해당하는 전자제품들은 폐가전 제품 배

mintfin.tistory.com

 

 

서울경제 활력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수령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 경제 활력자금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mintfin.tistory.com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 보기 구인구직 사이트

벼룩시장 종이신문 벼룩시장 신문을 보면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지역별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간편하게 집에서 핸드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벼

mintfin.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