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2022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 혜택 기간과 온라인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2. 1. 20.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세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매년 1월에 납부할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할인 신청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2022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과 서울시 ETAX 사이트 및 위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서울시 ETAX 홈페이지

자동차세는 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나 법인에게 1년에 6월과 12월에 두 번 부과하는 세금인데요. 1월에 연납 신청을 통해 납부를 하게 되면 연새액의 9.15%를 공제받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을 해서 납부를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물론 1월에만 연납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3월과 6월 그리고 9월에도 가능하지만 기간이 지날수록 할인율은 떨어집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위택스(Wetax) 사이트에서 하거나 서울시 거주자는 서울시 ETAX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시-ETAX-홈페이지-바로가기
서울시-ETAX-사이트

자동차세 연납신청 신고

저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어서 서울시 ETAX 사이트에 접속해서 연납신청 및 납부를 진행했습니다. 원래 1월 신청 기간은 31일까지인데요. 1월 31일이 휴일이라 2022년에는 2월 3일까지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경우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있으니 잘 확인 후 납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납세의무자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그리고 차량번호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022년-자동차세-연납신청-신고하기
서울시-자동차세-연납신청

 

자동차세 연납에 대한 안내 사항도 확인 가능한데요.

- 1월 신청: 1년분의 9.15% 할인
- 3월 신청: 1년분의 7.5% 할인
- 6월 신청: 하반기분의 10% 할인
- 9월 신청:하반기분의 5% 할인

만약, 별도로 신고납부하지 않으면 6월(1기분), 12월(2기분) 정기분으로 부과되며 당연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신고납부 후에는 별도로 구청에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자동차세-연납-할인율-안내
할인율

 

두 번째 단계에서는 산출된 기존 세액과 할인 혜택을 받은 총 공제액 그리고 공제 후 최종 납부해야 하는 세액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9.15% 공제되어 총 납부해야 되는 세액은 448,560원이네요.

 

자동차세-산출내역-기존세액-공제-후-세액
산출내역

자동차세 연납신청 납부하기

세액을 확인했으면 납부 방법을 선택해서 납부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은행 납부, 카드 납부, 간편 결제 방식이 존재합니다. 카드 납부의 경우 카드별 다양한 프로모션과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 후 납부를 하면 됩니다. 카드를 선택 후 결제 정보를 입력해서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선택하기
납부방법-선택

 

신용카드 행사 및 할부, 포인트 납부 안내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행사 중인 신용카드는 무엇이며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볼 수 있어요.

 

신용카드-행사-이벤트-내용-확인하기
신용카드-행사

 

납부를 하기 전 마지막 단계로 세입금 납부에 대한 필독 사항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세입금은 납부 후 취소가 절대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요. 납부할 금액과 납부 방법을 확인 후 세입금 납부 버튼을 클릭하면 납부가 이루어집니다. 취소는 할 수 없으니 잘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입금-납부-필독-사항-확인하기
세입금-납부-필독-사항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사이트

위택스(Wetax) 사이트에서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가능한데요. 1월, 3월, 6월 9월 중 16일부터 신청하여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바로 보이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신청 가능 기간은 22년 1월 16일 (일) ~ 22년 2월 3일 (목) 7시부터 22시이며 단, 1월 31일 (월)은 20시까지입니다.

신청방법도 서울시 ETAX 사이트와 비슷한데요. 개인 또는 법인을 선택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되고요. 자동차 등록지와 차량번호 등을 입력해서 신청 후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Wetax-자동차세-연납신청-사이트
위택스

마무리

지금까지 2022년 자동차에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월에 납부를 하면 9.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1월에 잠깐 시간 내서 서울시 ETAX 또는 위택스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해서 혜택을 받아 한 번에 납부하면 좋다고 생각하니 위 내용을 잘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 무료 바둑 대국 온라인 게임 하는법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 무료 바둑 대국 온라인 게임 하는법

온라인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바둑 게임 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타이젬바둑 게임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컴퓨터와 모바일 휴대폰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