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2021년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원 대상 신청 자격

by 민트핀 2021. 4. 27.

경기도에서는 청년이 적극적으로 구직활동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 대상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은 신청 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을 통해 최대 3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썸네일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 기간은 2021년 4월 28일 (수) 9시 ~ 2021년 5월 31일 (월) 18시까지이며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면접 1회 당 5만 원으로 최대 30만 원을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받게 됩니다.

 

 

신청 자격

신청자는 연령, 거주지, 면접 응시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면접 수당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 2021년도 기준 나이가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에 해당해야 합니다.

2.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에 해당해야 합니다.

3. 2021년 1월 1일 이후 일자리를 얻기 위하여 면접에 응시를 했어야 합니다.

 

* 면접 응시 조건의 경우 지방 소재 기업 및 해외 기업 면접도 신청 가능하며 현재 취업 여부도 무관합니다. 또한 2020년 면접 소급 신청자의 연령 및 거주지 조건은 2021년 신청 자격과 동일합니다.

 

신청 불가 조건

-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자

- 고용노동부 구직활동 지원금 참여 중인 자

-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참여 중인 자

-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 중인 자

- 청년 구직자 교통비 지원 사업(수원시 청카드, 평택시 평청카드 등)과 같은 유사사업 참여 중인 자

 

*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참여자는 신청 가능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참여 중인 자 신청 가능

* 국민 취업지원 제도 참여 중인 자 신청 가능

*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청년 복지 포인트, 중소기업 노동자 지원 사업) 참여자 신청 가능

 

기타 지급 대상 제외

- 경기도 공무원 면접시험(경기도청 근무 예정자)을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으로 지급받기 위해 신청한 경우

-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가 대표자인 사업장 등에 지원하는 경우

- 각종 교육 또는 훈련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면접인 경우

- 학점인정 연계나 멘토 선발 등 취업 목적이 아닌 활동의 대가로 급여를 수령하는 면접인 경우

- 면접 전 단계인 서류전형 혹은 역량검사 등에 해당하는 경우

- 취업의사가 없는데도 수당을 목적으로 면접에 응하여 확인된 경우

- 기타 사회통념상 취업을 위한 면접에 응했다고 인정할 수 없는 경우

 

면접 수당 신청방법

신청은 오직 PC 환경에서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서를 잘못 기재했거나 제출이 필요한 서류가 누락되거나 식별 불가한 경우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출 서류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서 파일로 첨부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사진촬영, 스캔 등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2개 이상 파일 제출 시 하나로 압축 또는 병합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 서류

-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온라인 신청 시 작성)

- 주민등록등본 (발급일 및 전입일 표시 필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숨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분)

- 채용공고문

* 만약 공고일 이전인 2021년 4월 23일 이전에 면접을 진행하여 채용공고문 삭제 또는 마감 등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해서만 채용공고문 제출 생략 가능

 

- 면접 확인서

* 원칙은 면접 확인서 양식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면접 대상 기업의 자체 면접 확인서 활용 가능하며 예외적으로 면접 확인서 발급 불가한 경우 면접 확인서 대체서 약서 및 면접 증빙 서류 함께 제출

 

2021년-경기도청년면접수당-온라인-신청-사이트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심사는 신청 자격을 확인한 다음 중복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지 여부를 조회하는 단계로 진행됩니다. 그다음 면접 회사에 응시 여부를 확인 후 대상자를 발표하는 단계로 진행됩니다.

 

지급받는 방법

지급은 신청일 기준 30일 이내 받게 되며 온라인 신청서에 기재했던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 김포시: QR코드형 모바일 카드 (착한페이)

- 시흥시, 성남시: QR코드형 모바일 카드 (지역상품권 chak)

- 그 외 28개 시·군 선불카드 (경기지역화폐)

 

지역화폐는 선택한 1개 시·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면접 수당 신청서에 기재한 휴대전화 번호와 지역화폐에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가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일로부터 2달 이내에 지역화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사이트

 

면접확인서-서류-양식
면접확인서

 

2021년도 1차 접수 기간은 04.28(수) 9시 ~ 05.31(월) 18시까지이고 2차 접수 기간은 9월 예정되어 있으며 3차 접수 기간은 12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청은 PC 환경에서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현재 취업자이지만 이직을 위해 면접을 본 경우 신청 가능한가요?

A1. 이직하기 위한 구직 활동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Q2. 실제 거주지는 경기도지만 주민등록은 경기도 외 지역인데 신청 가능한가요?

A2.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가 경기도가 아니면 신청 대상자가 아닙니다.

 

Q3. 2020년도에 면접을 봤는데 깜박하고 신청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3. 면접 확인서 등의 증빙 서류가 있는 경우 2021년 1차 접수 시까지 소급 신청이 가능하며 이 경우 수당 지급액은 건당 35,000원입니다.

 

Q4. 작년에 면접 수당을 3번 지급받았는데 올해도 신청 가능한가요?

A4. 올해 6회 신청 가능합니다.

 

Q5. 화상 면접을 본 건에 대해서도 신청 가능한가요?

A5. 면접 확인서 제출 등 증빙이 가능하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6. 아르바이트 면접도 신청 대상에 포함되나요?

A6.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워진 채용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아르바이트 면접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2021년도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자격 조건과 신청 기간 및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증빙 서류를 업로드해서 PC 환경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대상 고용보험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사업주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구직자를 신규로 채용한 경우 1명당 월 100만 원을 6개월 동안 지원하는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모집을 받고 있으며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로

mintfin.tistory.com

 

 

2021 으뜸효율 가전제품 신청대상 조건 및 환급방법

2021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사회적 배려계층이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구매 후 환급을 신청하면 구매 비용의 10%인 가구당 최대 30

mintfin.tistory.com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대상별 가격 및 업체 선정 방법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이용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아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원 대상과 내용 그리고 업체

mintfin.tistory.com

 

 

2021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모집 대상 신청방법

예전에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이름으로 1기 ~ 8기까지 운영하다가 2021년도에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9기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대상과 내용 그리고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