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BC 금수저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15회 16회 최종회 실시간 무료 시청 보러가기

by 민트핀 2022. 11. 11.

빅마우스 드라마 후속 작품으로 MBC 금수저 드라마가 9월 23일 금요일 첫 방송했는데요. 벌써 이번 주에 16부작으로 완결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금수저 15회 16회 최종회 재방송 다시보기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마지막회까지 재밌게 시청하세요.

 

MBC 실시간 온에어 금수저 드라마 TV 방송 무료 보기

 

MBC 실시간 온에어 TV 라디오 방송 무료보기 편성표 보는법

오늘은 제가 인터넷 사이트와 앱을 사용해서 MBC 채널의 실시간 온에어 TV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추가로 MBC mini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실시간 라디오 방송도 청취

mintfin.tistory.com

 

금수저-드라마-15회-16회-최종회-실시간-보기
금수저-15회-16회-최종회-보기

MBC 금수저 15회 16회 재방송 다시보기

 

 

저는 예전에 웹툰으로 본 기억이 있어서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들었을 때 굉장히 반가웠는데요. 방송 시간이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45분이어서 가능하면 본방사수로 시청을 했네요.

물론 회사 야근으로 실시간 본방송을 못 본 경우에는 MBC 금수저 사이트에 접속해서 재방송 다시보기로 시청을 하기도 했어요. 저는 이번 15회 16회 마지막회 방송은 본방사수를 꼭 할 예정인데요. 여러분이 놓치셨다면 MBC 다시보기를 통해 금수저 드라마 재방송을 시청하시면 돼요.

 

금수저-드라마-마지막회-재방송-MBC-다시보기
금수저-드라마-MBC-다시보기

금수저 드라마 등장인물관계도

MBC 홈페이지 금수저 사이트에 등장인물관계도 사진이 있어서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인물 간의 관계가 궁금하시면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드라마 줄거리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입니다.

▶ 편성: MBC 금토드라마
▶ 방송 일자: 22년 9월 23일(금) 첫 방송
▶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9시 50분
▶ 몇부작: 16부작
▶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N
▶ 연출: 송현욱, 이한준
▶ 극본: 윤은경, 김은희
▶ 시청등급: 15세 이상
▶ 스트리밍: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 출연진: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 연우, 최원영, 최대철 등

참고로 15회에서는 금수저를 써서 황현도가 된 거라고!!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요. 16회에서는 모든 내용이 끝나게 되며 과연 육성재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슈룹 재방송 다시보기 티빙 실시간 tvN 온에어 드라마 시청 보러가기

 

슈룹 재방송 다시보기 티빙 실시간 tvN 온에어 드라마 시청 보러가기

tvN 채널에서 매주 주말 밤 9시 10분에 슈룹 드라마를 볼 수 있는데요. 총 16회 완결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가 재방송 다시보기 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또한 티빙 실시간을 이용하여 tvN 온에

mintfin.tistory.com

 

금수저-드라마-등장인물관계도
등장인물관계도-사진

MBC 온에어 금수저 무료 시청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MBC 사이트나 앱의 온에어를 통해 무료로 금수저 드라마 실시간 본방송과 재방송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금, 토 오후 9시 45분에 MBC 온에어를 이용하여 금수저 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마지막으로 방영되는 15회와 16회도 당연히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MBC-온에어-실시간-금수저-드라마-무료-시청방법
MBC-온에어

웨이브 금수저 다시보기 보러가기

스트리밍은 디즈니플러스와 웨이브 플랫폼을 통해서 재방송 보러가기 시청을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웨이브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이트나 앱을 접속해서 금수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현재 방영이 된 최신 회차까지 영상이 올라와 있어 재생을 해서 보실 수 있고요. 앞으로 15화 및 16화 방영 이후 다시보기 동영상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 SBS 온에어 드라마 무료 보러가기

 

천원짜리 변호사 재방송 11회 다시보기 시청 SBS 온에어 드라마 무료 보러가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에 시청 가능한 SBS 천원짜리 변호사 드라마 재방송 11회 다시보기 시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 무료 시청은 SBS 온에어 보러가기를 이용해서 볼 수도 있

mintfin.tistory.com

 

웨이브-금수저-다시보기-16부작-완결-보러가기
웨이브-보러가기

금수저 재방송 편성표

MBC 채널에서 실시간 본방송과 재방송 모두 방영을 해주고요. MBC every1 채널과 MBC 드라마넷 케이블 채널에서도 금수저 드라마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어요.

15회는 MBC 채널에서 11월 11일(금) 21시 50분에 예정되어 있고요. 16회 최종회는 11월 12일(토) 21시 50분에 편성되어 있는 방송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금수저-재방송-MBC-편성표-방송시간
편성정보

금수저 드라마 시청률

시청률도 알아보겠습니다. SBS 경쟁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 비하면 낮은 수치이긴 한데요. 저는 그래도 굉장히 재밌게 보고 있네요.

이번 마지막회 완결에서는 11회에서 기록했던 7.8%를 넘었으면 좋겠는데요. 과연 완결은 몇 %의 시청률로 마무리가 아름답게 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금수저-MBC-시청률
시청률

MBC 앱 금수저 드라마 보기

 

 

스마트폰에 MBC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해놓았는데요. 앱을 통해서도 온에어를 볼 수 있고요. 금수저를 검색하면 드라마 다시보기와 명장면 클립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어요.

 

MBC-앱-금수저-마지막회-보는법
MBC-앱

마지막

빅마우스 후속작으로 금수저가 방영을 했으며 제가 좋아하는 육성재가 나와서 더욱 기대를 하고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여러분도 금수저 드라마 15화 16화 본방송 또는 재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마지막을 재밌게 시청하면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