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인천e음카드 사용처 혜택 및 발급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1. 2. 23.

인천e음카드

인천에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앱과 선불카드를 결합한 인천사랑 전자상품권이 존재하며 다양한 사용처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천에 거주하는 분들은 인천e음카드를 발급 신청해서 사용을 해보세요.

 

 

저는 간단하게 인천 e음카드(인천 이음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무엇이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와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카드를 발급 신청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e음카드

인천e음 카드 사이트 바로가기

해당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거나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식과 모바일 핸드폰에 앱을 설치 후 이용하는 방식이 존재하니 사이트에 접속 후 둘러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접속을 했다면 인천e음카드란 무엇이고 사용처는 어디가 있으며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사용자 혜택 및 사업자 혜택 등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신청하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내역도 볼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인천e음
인천e음카드 사이트

 

인천e음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택시에서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30% 및 전통시장 40% 소득공제 혜택도 있으며 혜택+ 가맹점에서는 최대 7%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존재하는 카드입니다.

 

인천e음 카드 설명
인천e음카드란?

인천e음 카드 발급방법

카드를 발급 신청 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핸드폰에 인천e음 어플을 설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회원가입 및 카드 발급 신청을 진행 후 배송 받은 실물 카드 등록 후 계좌 연결 및 충전이 가능해요.

 

인천e음 카드 발급방법
인천e음카드 발급방법

인천e음 어플 설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을 해보기로 결정하셨다면 사용하고 계시는 핸드폰에 인천e음 앱을 설치해보세요. 발급은 14세 이상이라면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민 및 외국인도 발급 신청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경우 현장 할인 및 캐시백 추가 지원으로 최대 19%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간편 충전과 자동 충천도 가능하고 카드 잔액 및 사용 내역과 받은 혜택도 설치한 앱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인천e음 어플 설치
인천e음 앱 설치

앱 실행 및 카드 신청하기

해당 앱을 처음 실행하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앱 화면이 나타날 것이며 상단의 지금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카드 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및 카드 신청하기
카드 발급 신청하기

 

웰컴카드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타나며 살고 계시는 인천 세부 지역을 선택해서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초 신청한 카드는 무료로 발급되며 카드 배송 주소를 입력하여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웰컴카드 신청
카드 선택 및 배송 주소 입력

소득공제 혜택

사용자는 연말정산 시 현금과 동일하게 30% 소득공제 및 전통시장은 50%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시는 직장인분들은 인천e음 카드를 발급 및 사용해서 미리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실명 등록을 해야만 홈택스에 사용 내역이 반영됩니다. 신분증이 있는 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실명인증을 할 수 있고 신분증이 없다면 주민번호 입력을 통해 실명인증 가능합니다.

 

소득공제 혜택
소득공제 혜택

 

아래처럼 신분증이 있다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는 만 18세 미만의 경우 주민번호 입력을 통해 실명인증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유무에 따른 실명인증 방법
신분증 유무에 따른 실명인증 방법

환불 가능 조건 안내

충전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아래와 같은 조건에 해당해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의 잔액은 아래 조건에 한하여 수수료 없이 연결된 계좌로 환불 가능합니다.

 

- 마지막 잔액 변경(충전, 송금, 돈 옮기기, 결제 취소) 후의 카드 잔액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을 결제로 사용해야 남은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두레자금 서비스의 곗돈 수령카드에 지급된 금액을 환불 요청하신 경우 위의 조건에 상관없이 원하는 은행 계좌로 전액 환불 가능하며 카드 환불 요청 시 연결된 계좌로 3일 이내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 환불의 경우 보유 잔액의 90%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단, 환불 불가 카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어도 환불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환불 가능 조건 안내
환불 가능 조건

인천 이음 카드 사용처

이렇게 발급 받은 카드는 인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인천 지역 점포의 99.8%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인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점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혜택

1. 인천에서 결제 즉시 10% 캐시백

2. 혜택+ 가맹점에서 사용 시 최대 7% 현장 할인

3. 인천e음 앱을 통한 최저가 알뜰 쇼핑 인천e몰 사용 가능

4.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및 전통시장 40% 소득공제

 

사업자 혜택

1. QR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한 카드 수수료 Zero

2. 사업자(법인)카드 등록하여 캐시백 받으며 세재 혜택

3. 안정된 매출 확보

4. 인프라 구축 및 맞춤형 지원 시책 발굴로 마케팅 지원 가능

 

인천 이음 카드 사용처
인천e음카드 사용처

마무리

인천 e음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사용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사업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윈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혜택 및 사용처가 존재하니 여러분도 발급 신청을 해서 사용을 해보세요.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전국 가맹점 사용처 바로가기

꿈자람카드 바로가기 꿈자람카드는 정부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이 결식 하지 않도록 돈이 들어 있는 카드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푸르미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

mintfin.tistory.com

 

해피콘 가맹점 사용처 및 유효기간과 환불 사용법

해피콘 바로가기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선물 받거나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주신 적이 있나요? 저는 가까운 지인이 생일이거나 또는 설날이나 추석이면 가깝게 지내는 친척에게 해피콘 쿠폰을 선

mintfin.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

mintfin.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 조회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정부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만든 상품권으로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이 존재합니다. 저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조회 방법 및 할인

mintfin.tistory.com

 

 

2021 청년저축계좌 지원금액 자격조건 신청방법

2021년 청년저축계좌 저소득층 가구 중 청년(근로 빈곤층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쉽게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청년저축계좌 제도가 있습니다. 2021 청년저축계좌를 신청할

mintfin.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기간 한도 신청 방법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도모 하고 중소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서 정부가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당 제도에 대한 감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