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여수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금액 신청 기한 방법

by 민트핀 2022. 1. 11.

여수시에서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금 20만 원을 지급 예정인데요. 지원 대상자가 늘어나면서 1천 명 이상의 수혜자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여러분도 지급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여수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 기한 그리고 방법을 확인해서 20만 원을 지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저소득 장애아동 수당 인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해요. 약 1만

mintfin.tistory.com

 

여수시-일상회복-재난지원금-대상-신청방법
여수시-일상회복지원금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여수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2020년 1월 10일에 올라와 있는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관련 공지사항 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지원 관련 내용과 함께 신청서와 서식이 포함되어 있는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세한 신청 관련 내용을 알려드릴 테니 같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먼저, 제일 중요한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27일 월요일 0시를 기준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 또는 여수시에 체류지를 둔 외국인 중 영주권자나 결혼이민자에 포함되면 1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면 1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온라인 신청은 할 수 없으며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청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 후 즉시 현장에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한 신청의 경우 아래 대리인 유형별 필수 지참 서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1. 지급 대상자의 법정대리인
2. 지급 대상자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동거인 제외)
-> 대리인 신분증, 지급 대상자 명의의 위임장 (신청서 서명), 지급 대상자와 대리인의 관계를 증명 가능한 서류 (예를 들어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3. 지급 대상자의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배우자 포함), 형제·자매
-> 대리인 신분증, 지급 대상자 명의의 위임장 (신청서 서명), 지급 대상자와 대리인의 관계를 증명 가능한 서류 (예를 들어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지급 대상자의 신분증

신청 가능한 기간도 정해져 있으며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 기간: 2022년 1월 24일 월요일 ~ 2월 25일 금요일 9시부터 18시 (토, 일, 공휴일 신청 불가)
- 1월 24일 ~ 1월 28일: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 시행
- 2월 3일 ~ 2월 25일: 5부제 해제 (전 시민 신청 가능)

신청일: 1월 24일 월요일 / 대상: 출생연도 끝자리 1, 6
신청일: 1월 25일 화요일 / 대상: 출생연도 끝자리 2, 7
신청일: 1월 26일 수요일 / 대상: 출생연도 끝자리 3, 8
신청일: 1월 27일 목요일 / 대상: 출생연도 끝자리 4, 9
신청일: 1월 28일 금요일 / 대상: 출생연도 끝자리 5, 0
신청일: 2월 3일 목요일 ~ 2월 25일 금요일 / 대상: 출생연도 상관없이 여수시 전 시민 가능

 

 

여수시 재난지원금 지급

지급은 선불카드 또는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이 이루어지는데요. 오프라인 신청 시 현장에서 즉시 지급이 이루어지고요. 사용 지역은 여수시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기한은 2022년 7월 31일까지이며 상품권은 2022년 7월 31일까지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또는 유흥업소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상품권은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상품권 및 선불카드 분실 시 재발급은 불가하고요. 선불카드 카드 불량 또는 훼손 시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여수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지원금이 더 어려운 분들에게 사용되길 희망한다면 읍면동 주민센터에 미수령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