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LD플레이어(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

by 민트핀 2020. 7. 19.

LD플레이어(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LD플레이어는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입니다. PC에서 고성능 및 높은 그래픽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을 원할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뮬레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스택 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LD플레이어는 키보드 및 마우스로 간편한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도 있고 멀티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FPS 게임에 있어 더욱 원할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바람의나라 연 게임이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LD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하는데요. 제가 아래 내용을 통해 다운로드 설치 방법과 게임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D플레이어(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LD플레이어(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LD플레이어 다운로드



LD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더 큰 컴퓨터의 모니터 화면을 통해 실감나는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로 여러개의 게임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보다 조작하기가 훨씬 쉬우며 엘디플레이어의 경우 수 많은 테스트를 통해 키보드 반응에 대한 지연 속도를 1000분의 1초로 낮춰 훌륭한 키보드 반응속도를 겪을 수 있습니다. 현재 LDPlayer는 4.0 버전이 최신버전이며 엘디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다운로드LD플레이어 다운로드


LD플레이어 설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설치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5분 이내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LD플레이어 설치LD플레이어 설치



몇 분 기다리면 아래처럼 금방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LD플레이어 초기화 작업 및 로딩이 진행되구요. 잠시 후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돌릴 수 있는 엘디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구둥될 것입니다. 구동되면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설치완료LD플레이어 설치완료



아래처럼 LD플레이어 메인 홈 화면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실행된 것입니다. 이제는 멀티 앱플레이어와 렉 없는 원할한 게임 플레이 및 원할한 게임 조작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검색 및 다운로드 받아 마음껏 즐기시면 됩니다. 저는 바람의나라: 연 게임을 설치 및 최적화 하여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D플레이어 사용방법LD플레이어 사용방법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설치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바람의나라를 검색하면 넥슨에서 출시한 "바람의나라: 연" 게임이 검색되는데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LD플레이어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설치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설치



이제 바람의나라 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LD플레이어를 PC에 설치해 놓으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을 설치하여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실행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실행


LD플레이어 최적화



이렇게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데요. 나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최적화를 진행하는 작업을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LD플레이어에서 설정을 실행합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해상도를 어떤 해상도로 맞춰서 게임을 실행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엘디플레이어를 실행하기 위한 CPU와 메모리 사양을 선택합니다. 권장 값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긴 하지만 만약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사양게 맞게 조금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LD플레이어 최적화LD플레이어 최적화



이번에는 일반 설정 화면인데요. 자동 화면 회전이나 창 크기 고정 같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창 크기 고정을 활성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야 내가 맞춰놓은 창 크기가 다음에 LD플레이어를 실행해도 초기화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건 뭐 선택사항이라고 생각하시고 설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게임 상에서도 최적화를 별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합니다.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최적화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최적화



설정에서는 계정, 게임, 전투, 알림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게임 설정에서는 음량을 줄이거나 높일 수 있으며 게임 성능을 낮음, 보통, 높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바람의나라 게임상에서 필요한 날씨 효과, 이름 표시, 그림자 표시 등의 설정을 원하는 입맛대로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게임 설정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게임 설정



전투 설정도 나에게 맞는 설정으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약인 체력시약과 마력시약을 언제 자동으로 사용할 것인지 그리고 자동 공격을 보스만 제외하고 할 것인지, 자동 반격을 활성화 할 것인지 등에 대한 게임 전투 상의 중요한 설정을 나의 캐릭터 직업과 성장에 맞게 적절하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전투 설정LD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전투 설정



이렇게 해서 엘디플레이어를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 받고 컴퓨터에 설치한 다음에 최적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