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BC 실시간 온에어 TV 라디오 방송 무료보기 편성표 보는법

by 민트핀 2022. 1. 7.

오늘은 제가 인터넷 사이트와 앱을 사용해서 MBC 채널의 실시간 온에어 TV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추가로 MBC mini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실시간 라디오 방송도 청취할 수 있는 내용과 방송별 편성표도 같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JTBC 온에어 실시간 TV 예능 드라마 무료 시청 편성표 보는법

 

JTBC 온에어 실시간 TV 예능 드라마 무료 시청 편성표 보는법

요즘 JTBC 채널이 굉장히 뜨겁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서 저 또한 자주 보고 있는 채널인데요. 제가 컴퓨터나 휴대폰을 사용해서 J

mintfin.tistory.com

 

MBC-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
MBC-사이트

MBC 실시간 온에어

MBC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예능이나 드라마 또는 시사교양 TV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도 있고요. 온에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방영 중인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을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요. 대신 사이트를 통해 보는 것은 로그인이 필요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3분 보기만 가능해요.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볼 수가 있어요. 만약, 로그인하지 않아도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고 싶다면 MBC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 텔레비전이 없을 때 이용하거나 리모컨 경쟁이 치열해서 보기가 힘들 때 이용하기 좋아요.

 

MBC-실시간-온에어-예능-드라마-무료-시청하기
MBC-실시간-온에어

 

MBC 공중파 채널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만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케이블 채널인 MBC every1 채널이나 DRAMA 채널 또는 MBC M이나 MBC ON 등의 케이블 채널도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사이트에서 표준FM과 FM4U 그리고 올댓뮤직 라디오 방송도 청취할 수가 있었어요.

SBS 온에어 편성표 실시간 TV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무료 보기

 

SBS 온에어 편성표 실시간 TV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무료 보기

SBS 채널을 보면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시사교양 TV 프로그램을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도 다양한 장르의 TV 프로그램 실시

mintfin.tistory.com

 

MBC-TV-공중파-케이블-또는-라디오-선택하기
TV-라디오

MBC 방송 편성표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잘 활용하면 최신 예능이나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편성표를 통해 언제 어떤 방송이 재방송 예정인지 확인한 다음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재방송 중인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면 됩니다.

 

MBC-채널-방송별-일일-편성-시간표-보기
편성표

MBC 무료 VOD 다시보기

MBC 사이트에서는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시사교양 TV 프로그램에 대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VOD 서비스들도 있는데요. 당연히 최신 방송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예전에 방영했었던 수많은 프로그램들의 VOD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니 같이 감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MBC-무료-드라마-예능-시사교양-VOD-다시보기
무료-VOD

MBC 모바일 앱 설치

이번에는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MBC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좋은 점은 밖에 나가더라도 휴대폰에 설치한 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BC-모바일-앱-휴대폰-설치방법
MBC-앱-설치

MBC 앱 사용방법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MBC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뉴스 기사를 볼 수도 있고요. 온에어를 선택해서 공중파와 케이블 채널 TV 방송도 시청할 수 있었는데요. 로그인 없이 일반 화질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무료로 보면서 채팅을 하거나 편성표도 같이 볼 수 있었어요.

KBS 온에어 예능 드라마 실시간 무료 시청 채널번호 편성표 찾기

 

KBS 온에어 예능 드라마 실시간 무료 시청 채널번호 편성표 찾기

KBS 온에어 무료 TV 시청 방법을 이용하면 실시간 예능 TV 방송과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요. 제가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의 방송 시청을 위한 자세한 방법과 함께 

mintfin.tistory.com

 

MBC-모바일-앱-실행-온에어-시청-사용법
MBC-앱-사용법

MBC mini 라디오 앱 설치

언제 어디서나 MBC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는 MBC mini 모바일 앱도 존재합니다. 라디오에 관심이 없다면 해당 내용을 지나가도 좋은데요. 만약, 라디오도 들어보고 싶다면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MBC mini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다양한 라디오 방송을 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MBC-mini-라디오-모바일-앱-설치
MBC-mini-앱

MBC 실시간 라디오 듣기

MBC 미니 모바일 앱을 제가 사용 중인 휴대폰에 설치하고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표준FM 주파수는 95.9MHz이고요. FM4U 주파수는 91.9MHz입니다. 라디오 앱을 이용하면 주파수를 알 필요 없이 바로 선택해서 실시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으며 선곡표를 보거나 다양한 팟캐스트 방송도 들을 수가 있답니다.

 

MBC-mini-라디오-모바일-앱-실행-사용법
MBC-라디오-앱-사용법

마무리

오늘은 MBC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과 편성표 보는 방법도 알아보았고요. 추가로 MBC mini 앱을 통해 실시간 라디오 청취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뽐뿌 무료운세 사주 2022년 신년 토정비결 궁합 꿈해몽 보기

 

뽐뿌 무료운세 사주 2022년 신년 토정비결 궁합 꿈해몽 보기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 신년이 되면 대부분 사람들이 신년 운세나 토정비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에 접속해서 2022

mintfin.tistory.com

댓글